행복한교육
“이세상의 모든 향기를 리뷰한다!”
세계시장에서 인정받는 글로벌 향수하우스가 되는 것이 목표라는 센트위키 김혜은 대표가 조향사로서 내세우고 있는 캐치프레이즈다. 2018년 향수 브랜드 센트위키를 출시한 김 대표는 현재 향 관련 콘텐츠 제작자로서도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. 네이버 인플루언서이자 유튜브, 인스타그램, 블로그 등을 통해 다양한 향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. 현재까지 500여 개가 넘는 향 콘텐츠를 업로드했다. 향수 영상 리뷰만 100개가 넘는다. “향수를 선택하는 데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겠다.”라는 각오로 시작한 일이었다.
김 대표는 “향수는 타인의 취향을 의식하기보다는, 향을 느끼면서 내가 즐겁고, 행복해지면 그것이 바로 나와 가장 잘 어울리는 향수”라고 조언한다. ‘향 산업의 백과사전’ 같은 브랜드를 지향하고 있다는 김 대표는 “현재로서는 센트위키의 향 제품이 대중성보다는 소수만이 즐길 수 있는 독창성을 추구하고 있다.”라고 귀띔한다. 다음은 조향사 김혜은 대표와의 일문일답.
* 기사 내용을 일부 발췌했습니다.